[ABA] 개별화 세션

페이지 정보

작성자가온ABA 작성일 2023-04-22

본문


 a0d8798680570bf53caf98a212f33ddf_1682126092_0597.png 


아동 평가

     수업을 시작하는 1, 2회기 까지 아동의 평가가 이루어집니다.

    평가기간에는 자연적인 환경에서 주로 아동을 관찰하며 아동과의 상호작용을 통하여 아동의 발달적 기능과 문제행동 등을 평가합니다.

    다양한 공인된 ABA평가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아동의 현재 기술 수준 및 기술습득을 방해하는 요소들을 평가하여 아동의 수준을 측정합니다.



개별 교육 목표 수립

      아동의 평가 후 기능수준에 따른 프로그램으로 장단기 목표를 설정하여 학부모와 함께 검토한 후 수업을 진행합니다.

     3회기부터는 수업을 시작하며 중재가 필요한 문제행동이 있을 경우 문제행동을 먼저 다루게 됩니다.

     수업방식은 DTT 방식과 함께 자연스런 놀이환경에서 NET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모니터링과 상담

     장기목표는 1년 단위로 계획하며 단기목표는 기능향상을 검토한 후 모니터링을 상담을 통하여 2~3 달에 한 번씩 수정합니다.




매 회기가 끝난 후 부모 상담과 함께 가정에서 연계해 할 수 있는 간단한 과제를 안내해 드립니다.